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공직자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안산시, 공직자 대상 장애인식개선 교육

안산시는 지난 1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2024년 안산시 공무원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1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2024년 안산시 공무원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1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2024년 안산시 공무원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장애인복지법’과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없애고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전체 공직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민원 담당 공무원 등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장애에 대한 차별과 부정적 인식이 없는 행복한 사회 조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 당사자와 그 어머니가 함께 강연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또한 시는 지난 9월부터 시 공직자 전원을 대상으로 인터넷 교육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에 나서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공존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장애인 정책을 펼쳐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