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계양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1

‘계양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인천광역시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 추진 중인 ‘계양산업단지’가 23일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 절차에 들어선다.  사진=계양구이미지 확대보기
인천광역시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 추진 중인 ‘계양산업단지’가 23일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 절차에 들어선다. 사진=계양구

인천광역시 계양구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공동 추진 중인 ‘계양산업단지’가 23일 분양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 절차에 들어선다.

‘계양산업단지’는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계양IC에 인접한 인천 계양구 병방동 255-2번지 일원 24만 3000㎡ 부지를 공영 개발 방식으로 조성하는 산업단지이다.

산업시설용지 13만㎡를 비롯해 지원시설용지 1만㎡를 공급할 예정이며, 부지조성 공사는 2026년 12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1차 분양 대상은 산업시설용지 23필지 99,964㎡ 규모로, 분양가는 3.3㎡당 635만 원이며 금속 가공제품 제조업, 기타 기계 및 장비제조업, 전자부품·컴퓨터·영상·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 등 7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계양산업단지는 ‘미래지향적 산업단지’ 구현을 목표로, 조성 단계부터 디지털·친환경 요소들을 반영하여 공급될 예정이다. 산업단지계획에 ‘지붕 태양광 의무화’를 반영해 산업단지 저탄소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입주 기업들은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공장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야 한다. 이는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분양계약 후 분양받은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산업단지 내 ‘5G 특화망’을 추진할 계획이며, 스마트 가로등, 스마트 방범 CCTV 등 ‘스마트 교통 인프라’ 구축, 청년창업 및 통합일자리지원센터 등 ‘청년 근로자를 위한 시설’도 건립할 예정이다.

계양구 관계자는 필지당 8880㎡(약2,686평)에서 1748㎡(약 529평)으로 다양하게 분양한다고 전해왔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