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 합동 안전 점검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시흥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 합동 안전 점검

시흥시는 지난 23일 월곶 에코피아 주차장에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사진=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는 지난 23일 월곶 에코피아 주차장에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사진=시흥시
경기도 시흥시는 지난 23일 월곶 에코피아 주차장에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관계부처와 합동으로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은 통학버스 운전자와 운영자가 관련법령과 규정을 준수하며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하는 정기차량 안전점검이다.
이날 합동점검에는 시흥시와 시흥경찰서, TS한국교통안전공단(경기남부본부)이 참여했다. 점검대상은 총 20대의 어린이 통학버스로, 어린이집 차량 1대, 지역아동센터 차량 3대, 학원 및 체육 시설 등 차량 9대, 유치원 차량 7대가 점검에 참여했다.

합동점검반은 △종합보험 가입여부 △운영자ㆍ동승자ㆍ동승보호자의 안전교육 이수여부 △통학버스 신고 여부 △운행기록일지 작성여부 △차량구조 및 안전장치 적합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송현수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매년 상하반기 정기 합동점검을 통해 관내 어린이 통학 차량을 이용하는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