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신대 바이오의료분야 3개 사업단, 뇌질환 치료기술 전문가 초청 세미나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동신대 바이오의료분야 3개 사업단, 뇌질환 치료기술 전문가 초청 세미나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 선도연구센터(센터장 이미현 교수) 등 세 기관이 최근 합동으로 뇌질환의 한의 맞춤형 치료 기술 최신연구에 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동신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 선도연구센터(센터장 이미현 교수) 등 세 기관이 최근 합동으로 뇌질환의 한의 맞춤형 치료 기술 최신연구에 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동신대학교
동신대학교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단장 나창수 교수), 선도연구센터(센터장 이미현 교수) 등 세 기관이 최근 합동으로 뇌질환의 한의 맞춤형 치료 기술 최신연구에 관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동신대학교 대정 4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서는 권보인 교수(한의예과, 상지대학교)와 김승남 교수(한의학과, 동국대학교)가 초청돼 ‘면역질환의 한의 맞춤형 침치료 기술의 최근연구’를 주제로 연구 내용을 소개했다.
권 교수는 한국형 미세먼지의 자극으로 기포상피세포에서 알라민 사이토카인을 유도하고, 한의약 처방을 자극할 시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완화 효과 기전과 한국형 미세먼지 유도 호흡기 질환에서 한의약 처방의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김 교수는 ‘뇌질환의 한의 맞춤형 침치료 기술의 최신 연구‘ 발표를 통해 염증성 뇌질환의 혈액 내 RNA 경쟁 네트워크 분석법을 적용한 맞춤형 침치료 기전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동신대 나창수 마이크로바이옴웰에이징사업단 및 경혈침치료ICT융합연구사업단장은 “현재 사업단과 센터에서 추진중인 연구개발의 핵심기술과 관련이 높은 주제로 초청 세미나를 진행하게 된 것은 의미가 있다”면서 “이러한 연구기법들을 원천기술 개발연구의 기전 규명에 적극 활용하고, 정보교류를 위해 협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신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업인 2021년 지역의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프로젝트 사업, 2022년 바이오의료기술개발사업, 기초의과학 분야 MRC 선도연구센터사업 등 3개의 사업단 및 센터가 선정돼 연구개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다수의 공동연구기관이 협력해 첨단 바이오의료 기술개발과 지역 산업계와의 협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01636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