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중구·경인여대, ‘호텔 서비스 인재 양성과정’ 순항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인천 중구·경인여대, ‘호텔 서비스 인재 양성과정’ 순항

김정헌 중구청장, 지역에서 인재 발굴

대학과 함께하는 호텔 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 강의 모습. 사진=인천시 중구이미지 확대보기
대학과 함께하는 호텔 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 강의 모습. 사진=인천시 중구
인천시 중구는 지난달 31일 ‘대학과 함께하는 호텔 서비스 실무자 양성과정’이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순항 중이라고 1일 밝혔다.

이는 중구가 올해 교육부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 전액 국·시비를 지원받아 처음 도입한 지역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9월부터 12월까지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총 20회에 걸쳐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특히 호텔산업이 발달한 인천 중구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 경력 보유 여성 등 구민들의 관련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으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호텔산업의 개념을 비롯한 서비스 관련 직무(서빙, 테이블 예절, 와인 지식 등), 기초 외국어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함은 물론, 이력서 작성법, 면접 기술(스킬) 등을 전수하며 취업 준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7월 중구와 ‘지역 평생교육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경인여자대학교가 협력 기관으로 나서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대학 취업시스템을 활용한 취업 지원 등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 프로그램은 중구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지역에서 발굴하고 양성하는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 호텔 외에도 지역 산업과 구민, 모두에게 이로운 사업들을 추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