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물화가 이종서 화백,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에서 초대전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1

동물화가 이종서 화백,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에서 초대전 개최

최근 반려동물과 관련한 산업이 발달하면서 '펫'과 연결된 다양한 용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펫코노미'란 반려동물과 관련된 모든 경제 활동을 총칭하는 용어로, 펫푸드, 펫케어, 펫보험 등 다양한 분야를 지칭하는 경제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다. 펫테크(Pet Tech)는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나 편의를 위해 IT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나 서비스들을 지칭하는데, 스마트 목걸이, GPS 추적기, 자동 먹이 급여기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새롭게 '펫세권'이라는 용어가 떠오르고 있는데, 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기 좋은 환경을 뜻하는 용어다. 주로 반려동물 공원, 동물병원, 펫숍, 펫카페 등 반려동물 관련 시설이 풍부한 지역을 의미한다. 건물 구조적으로 반려동물과 생활하기 좋은 디자인의 건축물도 이에 포함된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물화가 이종서 화백이미지 확대보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물화가 이종서 화백

■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물화가 이종서 화백 초대전

미술계에서도 반려동물을 주제로 하는 작품에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10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물화가 이종서 화백이 '펫세권'으로 꼽히는 펫프렌들리 하우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모델하우스에서 초대전을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종서 화백이 동물 그림과 깊은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198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 화백은 우여곡절 끝에 '캔디'라는 강아지가 가족의 일원이 되었다.

이 화백은 '반려견의 눈은 애절함을 지니고 있으며, 이는 사람에게 사랑받고자 하는 강렬한 열망을 드러낸다"며 "반려동물은 태어날 떄 아기로 시작하여 아기로 생을 마감하는 존재"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는 사람과 동물을 연결하는 그림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것이 나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이종서 화백은 반려동물을 예술로 승화시킨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동물화가로, 사람과 반려동물 간의 특별한 유대와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반려동물의 눈빛과 표정, 고유한 매력을 화폭에 담아내고 있으며 단순한 동물 초상화를 넘어, 사람과 동물 간의 교감을 예술적으로 승화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작품 세계를 기반으로 이종서 화백의 작품은 반려인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며, 반려동물의 존재가 주는 행복과 위로를 예술을 통해 전달하고, 반려동물 사랑을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펫 라이프 서비스 전문 기업 위드랜드 이규봉 대표가 10일 이종서화백 초대전 및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모델하우스 오픈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펫 라이프 서비스 전문 기업 위드랜드 이규봉 대표가 10일 이종서화백 초대전 및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모델하우스 오픈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펫 라이프 스타일 전문 기업 '위드랜드'


'위드랜드’는 펫 라이프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텔, 리조트부터 펫 파크, 미용, 카페, 아카데미 등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직영 시설을 갖춘 기업이다. 하남 및 동탄 지역 백화점, 강릉, 평창등에서 많은 반려인들에게 펫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드랜드 이규봉 대표는 "반려견 인식에 대해 불모지와 같았던 10여년 전부터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하는 다양한 반려견 시설과 문화를 주도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반려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아 위드랜드가 '위드 멤버십'을 통해 반려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반려시설 커뮤니티를 갖춘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에도 품격 높은 서비스를 실시하게 된다"며 "고객께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전했다.

시화MTV 거북섬에 위치한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이 1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관계자들이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시화MTV 거북섬에 위치한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이 1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관계자들이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을 알리는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라이프사이클에 최적화된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시흥시에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 패밀리를 겨냥한 펫 프렌들리 하우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 주상복합단지가 분양을 시작했다.

시화MTV 거북섬에 위치한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이 10일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해당 건물은 전 세대 오션뷰와 테라스 설계 특화인 펫프렌들리 하우스로 주거형 오피스텔 584실을 분양할 예정이며, 전용 면적은 실거주자 수요가 높은 53T~119T㎡로 설계되어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일원에 위치하고, 입주 예정일은 2026년 5월이다.

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은 펫 서비스 전문기업 ‘위드랜드’와 함께 펫 패밀리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계약자 및 입주자만을 위한 멤버십을 함께 제공하여 ‘펫 프렌들리 하우스’의 명목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