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안산시,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안산시는 지난 11일 중앙도서관에서‘2024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11일 중앙도서관에서‘2024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사진=안산시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11일 중앙도서관에서 ‘2024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사고·고장 발생 시 관계기관 간의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한 승강기 이용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시와 안산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공동주택 및 다중이용시설 시설관리자 등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훈련은 승강기 갇힘 상황을 가정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안산소방서와 유지관리업체의 협조하에 △구조 요청 △상황 신고 △현장 출동 및 구조 활동 △구조자 상태 확인 등 실전과 같은 현장 훈련이 진행됐다. 이어 승강기안전공단은 승강기 사고·고장 시 대처 방안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진행해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시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안산시청 누리집 등을 통해 영상으로 제작된 합동훈련 내용을 시민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민근 시장은 “승강기 관련 사고는 예고 없이 발생할 수 있어 대처 방안을 미리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련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