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동구, 성폭력 등 4대폭력 예방교육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인천 동구, 성폭력 등 4대폭력 예방교육

김찬진 동구청장이 아동학대 예방 연합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인천 동구이미지 확대보기
김찬진 동구청장이 아동학대 예방 연합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인천 동구
인천시 동구는 최근 동구지역자활센터 주관으로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하고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5일 교육에는 자활사업 참여 주민 및 종사자 14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원이자 법무부 법무연수원 초빙교수인 민수진 강사가 4대 폭력의 예방을 목적으로 총 4시간 동안 진행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의 4대 폭력의 실태를 파악하며 문제의식을 제고한 시간을 가졌다고 밝히고 있다.
또한,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폭력의 문제를 사전 예방하고 대처하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해 참여자 간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에 대해 논의도 진행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행사에 동참해 “인권 보호를 위한 구성원의 역할 인식 및 성인지 감수성 함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활사업 참여 주민들이 각각의 사업단에서 폭력 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건강한 근무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