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담양군, 전남도 주관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평가 ‘최우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담양군, 전남도 주관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평가 ‘최우수상’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2024년도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실태점검 결과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최우수상과 포상금을 수상했다. 사진=담양군이미지 확대보기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2024년도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실태점검 결과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최우수상과 포상금을 수상했다. 사진=담양군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2024년도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실태점검 결과 지난해 우수상에 이어 최우수상과 포상금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국민신문고 이송 민원 처리 실태 평가는 전라남도에 접수된 국민신문고 민원 중 시군으로 이송되는 주요 민원(고충, 진정 등)에 대해 처리 실태를 평가한 것이다.

평가 내용은 △민원 처리 기한 준수 여부 △민원 처리 노력 (적극성, 해소 노력) △민원 관련 행정적 이행 사항 여부△권익위 민원답변서 양식준수 여부 △답변 통지 방식 준수 여부 △민원인 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이병노 군수는 “이송된 민원은 기한 내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해결을 위한 관련 행정 사항을 적시에 통보해 민원인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