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남정보대, ‘50+생애재설계대학’ 2기 수료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경남정보대, ‘50+생애재설계대학’ 2기 수료식 개최

경남정보대 50+생애재설계대학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경남정보대학교이미지 확대보기
경남정보대 50+생애재설계대학 수료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경남정보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태상)는 부산시와 함께하는 평생교육과정인 ‘제2기 50+생애재설계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50+생애재설계대학’은 부산시가 퇴직 등 생애 전환기를 맞이한 만 50세 이상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경력 개발 및 노후준비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만든 맞춤형 교육 사업이다.
경남정보대는 50+생애재설계대학 사업의 일환으로 ‘리스타트를 위한 웰빙 브런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했으며 총 48명이 수료했다.

교육과정은 생애 재설계 교육, 웰빙 브런치 교육, 동아리 활동, 취업 및 창업 교육 등 총 100시간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수료 후에도 평생 지도교수제를 통한 지속적 지도를 받게 된다.
이날 수료식에는 박양수 부총장이 ‘나에게 맞는 노는 법과 쉬는 법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신중년의 퇴직 후 변화하는 삶에 대한 생애 설계 특강도 함께 실시했다.

정유지 평생교육원장은 “신중년 세대가 인생의 전환기를 맞이해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