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의왕시 가막들공원 맨발걷기길 개장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의왕시 가막들공원 맨발걷기길 개장

김성제 의왕시장이 가막들공원 맨발걷기길 개장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이미지 확대보기
김성제 의왕시장이 가막들공원 맨발걷기길 개장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의왕시
지난 27일 의왕시 가막들공원 맨발걷기길이 개장했다.

가막들공원은 덕장초등학교와 청계마을휴먼시아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도심 속 공원으로, 어린이놀이시설, 다목적구장, 주말농장 등 다양한 시설과 볼거리를 갖춘 휴식 공간이다.
시는 공원의 언덕 지형을 활용해 자연과 어우러지는 300m 길이의 맨발걷기길을 조성했으며, 이 길은 모랫길, 운동 공간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해 이용자들이 지루함 없이 여러가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차장, 화장실, 세족장, 휴게시설 등 부대 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타 맨발걷기길보다 이용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공원 내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핀란드 놀이시설을 모티브로 한 체험형 놀이시설을 추가적으로 설치해 기존의 다목적구장과 연계, 어린이들이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내년에는 기존 놀이터를 물놀이터로 리모델링할 계획으로, 전 연령층이 만족하는 차별화된 공원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온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도록 조성한 가막들공원 맨발걷기길을 방문하셔서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