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역봉사단체 ‘로컬상주’ 학교운동부 운영지원금 500만원 기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지역봉사단체 ‘로컬상주’ 학교운동부 운영지원금 500만원 기탁

지역봉사단체인 ‘로컬상주’가 4일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에 학교운동부 운영지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상주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지역봉사단체인 ‘로컬상주’가 4일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에 학교운동부 운영지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상주교육청
지역봉사단체인 ‘로컬상주’가 4일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에 학교운동부 운영지원금 500만원을 기탁해 지역 체육 꿈나무들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로컬상주’는 2006년에 발족해 현재 9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헌혈 봉사, 찾아가는 작은 음악회, 연탄 나눔 및 생활용품 지원 등이 있으며, 2016년부터 2023년까지 관내 학교에 매년 500만원씩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왔다.
로컬상주 안봉희 회장은 “상주지역의 초등학교 학생선수들이 열심히 훈련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상주지역 청소년들의 스포츠 활동이 더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다. 이번 기탁을 시작으로 학교운동부를 위해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 박은옥 교육장은 “로컬 상주의 기탁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금을 소중하게 사용하여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