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구사이버대,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와 상호교류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대구사이버대,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와 상호교류협약 체결

대구사이버대학교는 4일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에서 세번째 이근용 총장) 사진=대구사이버대이미지 확대보기
대구사이버대학교는 4일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에서 세번째 이근용 총장) 사진=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4일 대학 본관 CIR 회의실에서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상호 교류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전종국 특임부총장, 박상희 기획처장, 도진우 사무처장이 참석했으며,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에서는 곽종문 원장 및 이순욱 상담교육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연수 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조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공동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협약식에서 곽종문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 원장은 “대학 설립자의 특수교육을 위한 사명감과 정신에 감명을 받았다”며 치료 및 상담 분야 대표 대학과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본 센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센터의 헌신과 노력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밝히는 중요한 기반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협력하여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따뜻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함께 성장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와 국립대구청소년디딤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상담·치료, 대안교육, 자립지원 등 디딤센터의 전문 프로그램에 대학교의 교육적 자원과 연구를 접목하여 더 나은 지원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월 9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유선 상담은 전화(053-859-7400)로 문의하면 된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