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불황에도 단지 내 상가는 끄떡없다…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 본격 분양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불황에도 단지 내 상가는 끄떡없다…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 본격 분양

고정적인 배후수요 확보한 단지 내 상가, 안정적 수익 창출 가능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투시도  사진=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홍보관이미지 확대보기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투시도 사진=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홍보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불황 속에 아파트 단지 내 상가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는 유동인구와 입지에 민감한 일반 상가와 달리, 단지 내 상가는 고정적인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이라는 고정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어 공실 리스크가 낮고, 장기 안정적인 수익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단지일수록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 상권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시장이 불황일 때일수록 테마상가나 근린상가보다는 고정고객확보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파트단지 내 상가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은다. 가구수가 많은 대단지 아파트 단지내 상가의 경우 투자수익은 물론 매매시 프리미엄까지 챙길 수 있어 인기다.
이와 유사한 사례로 경남 김해시 일대에서는 4천300여세대, 1만5천명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랜드마크 상업시설이 본격 공급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역 대표 생활권인 장유와 율하지구, 롯데워터파크를 아우르는 풍부한 유동인구 효과가 기대될 뿐만 아니라, 권리금 없는 신축 상가로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두산건설과 코오롱글로벌이 복합쇼핑 문화공간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이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400M에 달하는 압도적 스케일의 스트리형 단지 내 상가는 A구역~M구역 총 13개 구역에 위치한 301실 규모로, 지상 1층~2층으로 구성됐다.

이곳은 약 4,393세대 (약 1만 5,000명)의 매머드급 슈퍼시티를 선점할 수 있는 상업시설에 경쟁 없는 독립상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 율하지구 1만9000세대와 신문지구 등 총 3만여세대의 배후수요가 형성될 전망이다.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해 일상 속 접근성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앞에는 2만 6,000평 규모의 정원형 공원이 자리해 여유롭고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는 율하지구 및 김해관광 유통단지, 정원형 공원, 롯데아울렛, 롯데워터파크와 함께 생활권을 형성하면서 고정수요와 유동인구 확보에 시너지가 나타날 전망도 커지고 있다. 초기에 입점하는 계약자들은 권리금이 없는 신축 상업시설의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교통환경은 창원과 부산 등 대도시와 산업단지를 차량으로 30분 내로 이동할 수 있고, 남해 제2고속지선과 남해안대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이 갖췄다. 남장유IC와 58번국도 (금관대로), 칠산로 등 구도심 접근도 용이하며 웅동~장유간도로를 통해 직주근접 수요자들의 방문도 이어질 전망이다.

인근에 관동초교와 신문초(25년 9월 개교), 장유중, 김해외고, 율하, 수남고 등의 교육시설을 비롯해서, 반룡산, 관동유적체육공원, 율하천 등 휴식 및 레저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밀라노와 파리를 닮은 400미터 규모의 유럽형 스트리트몰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 라이프(LIFE ZONE), 식·음료(F&B ZONE), 리테일(RETAIL ZONE), 의료(MEDICAL ZONE), 교육(EDU ZONE) 등 생활밀착형 업종으로 구성될 전망이며 입주민과 방문객 모두 편리한 쇼핑과 여가를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해당 단지 내 상가는 초대형 아파트 단지 내 특화 상업시설로 입지와 상품성, 미래가치 모두 탁월해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큰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차별화된 상권 구성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향후 상업시설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홍보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전단을 지인 5명에게 발송한 뒤 홍보관을 방문하면 커피 교환권을 증정하는 입소문 이벤트를 비롯해 홍보관에 방문해 분양 상담을 받는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프라우’ 상업시설의 분양홍보관은 경남 김해시 율하2지구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