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 콘텐츠 혁신대상’-‘아이어워즈코리아 2024’서 2관왕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 콘텐츠 혁신대상’-‘아이어워즈코리아 2024’서 2관왕

'비짓서울’ 아이어워즈코리아 2024 상패. 사진=서울관광재단이미지 확대보기
'비짓서울’ 아이어워즈코리아 2024 상패. 사진=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및 앱인 비짓서울(Visit Seoul)이 ‘아이어워즈코리아 2024’에서 2년 연속 2관왕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참고로 ‘아이어워즈코리아 2024’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앱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인 비짓서울 홈페이지는‘웹어워드코리아 2024’에서 2023년 관광분야 대상보다 한 단계 높은 관광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앱인 비짓서울은‘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2023년 관광정보 분야 대상보다 두 단계 높은 콘텐츠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비짓서울 홈페이지는 7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실시간 여행 정보 제공, 메인 페이지와 메뉴 개편 등을 통해 글로벌 관광객들을 위한 다국어 지원 기능 및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해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 비짓서울 어플리케이션은 5개 언어를 지원하며, 신뢰도 높은 정보와 서울 특색을 담은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직관적인 앱 구성과 디자인이 주요 수상 이유로 꼽혔다.

서울관광재단은 이번 수상결과로 비짓서울이 서울 관광 공식 플랫폼으로서 대표성을 인정받으며 한 단계 도약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모바일과 웹 환경에서의 표준화와 호환성을 선도하며 서울 관광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유니버설 관광안내 사이트인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는 ‘웹어워드코리아 2024’관광분야 최우수상과‘인터넷에코어워드 2024’공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유니버설 관광도시 서울 조성을 위한 관광 서비스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다.

이윤화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비짓서울과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의 수상은 서울관광 대표 디지털 플랫폼이 글로벌 관광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라며, “앞으로도 스마트 기술을 기반으로 관광정보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서울 관광의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