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상에 담은 평화 ‧ 나눔의 가치, 따뜻한 사회 꿈꿔요”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영상에 담은 평화 ‧ 나눔의 가치, 따뜻한 사회 꿈꿔요”

전남교육청, 가정 학교 지역사회 함께한 인성교육 영상 ‘호응’

평화·인권을 중심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 영상. 사진=전남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평화·인권을 중심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 영상. 사진=전남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를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따뜻한 품성‧당당한 삶‧행복한 동행’을 목표로 제작된 영상은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서는 학교에서 실천하고 있는 인성교육의 실제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영상 주제는 ‘평화·인권을 중심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으로, 나와 타인을 존중하며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어가는 학생들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또한, 시대와 세대를 넘나드는 전통과 예절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학생들의 모습도 함께 보여준다.
두 번째 영상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성교육’을 주제로 봉사와 기부, 환경 보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실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남교육청은 이러한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가 학생들에게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주역이 되는 힘을 길러주고, 나눔과 봉사를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이번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며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 ‘전남교육NOW’ 채널에서 감상 및 공유할 수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