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배우 천우희, “재난 취약계층 난방비 2천만 원 기부”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배우 천우희, “재난 취약계층 난방비 2천만 원 기부”

배우 천우희 이미지. 사진= 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천우희 이미지. 사진=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27일 배우 천우희가 독거 어르신 등 재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천우희는 “올겨울 한파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며, “이웃들이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을 보내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천우희는 고액 기부자 모임인‘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회원으로, 2019년 강원 산불 이후 태풍, 폭우 등 크고 작은 재난마다 꾸준히 기부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는 천우희에 감사드린다”라며, “희망브리지는 천우희의 뜻이 어려운 이웃에 오롯이 전해지도록 성심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고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으로 전국의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1961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로, 현재까지 1조6 천억 원의 성금과 6천만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해왔다. 또한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의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주요 사업은 재난취약계층 지원 등 사전 예방, 재난 긴급 구호, 국민 성금 모금 및 배분, 재난 이후 지역공동체 회복 등이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