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민근 안산시장,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 수상

이민근 안산시장이‘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이‘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받았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각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증진하고 평화 실현을 위해 중요한 이바지를 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이 시장은 지난 2022년 취임 이후 문화 예술로 지역을 발전시키고 사회적 통합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지난해 독립 음악의 활성화를 위한 ‘독립 음악 페스티벌’과 올해 스무 해를 맞이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시의 주요 문화·예술·체육행사를 한데 모아 개최한 ‘안산페스타’까지 다양한 축제 브랜딩으로 시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다문화가정과 취약계층 학생이 참여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안녕!?오케스트라’를 통해 내국인과 외국인 간의 문화적 다양성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노력한 점,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개관과 안산문화광장 환경개선 등 문화시설의 보강으로 문화 예술 도시의 기반을 다져온 점 등을 인정받았다.

이민근 시장은 “그동안 문화 예술 분야를 위한 새로운 도전과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안산시민들이 일상에서 더 많은 행사와 역동적인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