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FF는 캠코와 BNK부산은행이 금융 분야에 관심 있는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금융·경제지식 습득과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운영 중인 지역특화형 산학협력 프로젝트다.
이날 수료식은 권남주 캠코 사장, 김병기 BNK부산은행 상무와 BUFF 8기 대학생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4개월 간 다양한 프로그램 및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대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BUFF 8기 프로그램 우수학생으로 선정된 15명의 대학생들에게는 금융 분야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약 한 달간 캠코 현장실습생 체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BUFF 8기 활동이 금융권 취업은 물론 미래의 금융전문가로써 발돋움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BUFF를 지속적으로 확대·강화해 지역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캠코는 지난 2016년 BUFF 1기 출범 이후 이번 8기까지 총 973명의 대학생들에게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이외에도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진출을 돕는 ‘함께 그리는 미래’, 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직장체험’ 등 다양한 지역 아동‧청소년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