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산하기관 신년인사로 협력 기반 다져

글로벌이코노믹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산하기관 신년인사로 협력 기반 다져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 위해 함께 나아갈 것" 다짐
지난 23일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가운데)이 관내 주요 산하기관을 방문해 신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고양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가운데)이 관내 주요 산하기관을 방문해 신년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고양시의회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은 지난 23일 관내 주요 산하기관을 방문해 신년 인사를 나누며 의회와 기관 간의 협력과 소통 강화를 약속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김 의장이 강조해온 ‘소통과 협치’의 실천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현안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협력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

김 의장은 일산서구청을 시작으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도시관리공사, 일산역,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정연구원,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차례로 방문했다. 각 기관에서 주요 업무 현황을 보고받으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김 의장은 기관 임직원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을 위해 헌신해주시는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고양특례시의회는 산하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이루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방문에서 김 의장은 의회와 산하기관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그는 “정기적으로 소통하며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결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의 이번 행보는 고양특례시의회와 산하기관 간의 신뢰와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평가받고 있다. 앞으로 이 같은 소통과 협치가 지역사회에 어떤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