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구사이버대, 대구시 달서구 산하 재가노인복지센터 7개 기관과 MOU

글로벌이코노믹

대구사이버대, 대구시 달서구 산하 재가노인복지센터 7개 기관과 MOU

대구광역시 달서구 산하의 재가노인복지센터 7개 기관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대구사이버대이미지 확대보기
대구광역시 달서구 산하의 재가노인복지센터 7개 기관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4일 대구YWCA재가노인돌봄센터 인근 식당에서 대구광역시 달서구 산하의 재가노인복지센터 7개 기관인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김진홍 센터장) ▲성서재가노인돌봄센터(이병규 센터장) ▲대구YWCA재가노인돌봄센터(전문희 센터장) ▲월성재가노인돌봄센터(이승희 센터장) ▲굿실버재가노인돌봄센터(장성태 센터장) ▲대덕재가노인돌봄센터(도현욱 센터장) ▲대구재가노인돌봄센터(박기영 센터장)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김한양 기획처장과 사회복지학과 채현탁 교수가 참석했다. 또한, 김진홍 센터장을 비롯한 7개 기관의 센터장과 이병규 달서구 재가노인복지협회 회장 및 달서구청 어르신장애인과 박양서 팀장 등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해 협약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 실질적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연수 프로그램 개발 추진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공동 개최 ▲산학협약 장학금 지급(소속 임직원 및 가족 대상) ▲양 기관 홍보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한양 기획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문과 실무 간의 연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복지 서비스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규 회장(달서구 재가노인복지협회)재활 및 치료 복지의 특화된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서를 상호 교환하며, 향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사이버대학교와 달서구재가노인복지협회는 지역사회의 노인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