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장군, ‘기장군민축구단’ 감독 및 코치 임명 外

글로벌이코노믹

기장군, ‘기장군민축구단’ 감독 및 코치 임명 外

1-1.정종복 기장군수가 기장군민축구단 지도자를 임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좌측부터 최왕길 코치, 최진한 감독, 정종복 기장군수, 김도윤 코치) 사진=기장군이미지 확대보기
1-1.정종복 기장군수가 기장군민축구단 지도자를 임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좌측부터 최왕길 코치, 최진한 감독, 정종복 기장군수, 김도윤 코치) 사진=기장군
■2002년 월드컵국가대표팀 코치 최진한 감독 임명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7일 기장군민축구단 초대감독으로 최진한 지도자를 선임하면서 ‘기장군민축구단’ 창단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날 군청 군수실에서 개최된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최진한 감독을 비롯해 김도윤 코치, 최왕길 코치가 ‘기장군민축구단’ 지도자로 임명됐다.

최진한 감독은 2002년 국가대표팀이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룰 당시 코치로서 활약한 바 있다. 또한 경남FC 감독을 역임하면서 하나은행FA CUP에서 소속팀을 준우승으로 이끌었고, 최근에는 해외에서 지도자로 활동하며 다양한 지도경력을 쌓았다.
‘기장군민축구단’은 군민체육 활성화와 지역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기장군이 추진 중인 체육분야 역점사업이다.

지난 2022년 기장군수직인수위원회의 정책제안에서 출발했으며, 지난해 조례 제정과 예산확보 등의 준비절차를 거쳐 이번 지도자 선임으로 창단을 본격화하게 됐다. 향후 정종복 기장군수를 구단주로 지도자 3명, 선수 35명 내외로 구성돼 기장군을 대표하는 축구단으로 K4리그에서 활약하게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임명장을 수여한 뒤 “노련한 리더십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장군민축구단을 열정적으로 이끌어 달라”는 당부와 함께 “기장군민축구단이 앞으로 기장군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진한 감독은 “새롭게 출범한 기장군민축구단이 군민의 자긍심과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매 경기에 최선을 다하여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달 중 선수단 구성을 마무리하고 올해 K4리그에 처음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기장군민축구단은 오는 22일 토요일 진주 모덕체육공원에서 진주시민축구단과의 첫 번째 경기를 앞두고 있다.

■‘기장군민 골프장 이용료 할인 협약’ 체결

기장군이 8일부터 기장읍 소재 ‘해운대비치CC’와 ‘해운대비치 퍼블릭골프클럽’이 기장군민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군은 지난 7일 이 같은 내용으로 두 골프장과 ‘기장군민 골프장 이용료 할인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기장군민(신분증 지참)을 대상으로 골프장 이용료를 주중이나 주말에 관계없이 1만 원을 할인받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골프장 이용객 중 기장군민의 비율이 연평균 30% 이상일 경우 등에는 상호 협의해 할인율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군은 골프 대중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과 함께 상생협력과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기장군은 할인 협약 골프장 확대를 위해 관내 나머지 4개 골프장과도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