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마을기업 지속 성장 지원’ 통합 설명회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마을기업 지속 성장 지원’ 통합 설명회 추진

마을기업 맞춤형 성장 도모...판매 지원 홍보 등
2024년 마을기업 제품 매출 322% 증가는 긍정
‘제3회 마을기업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안내 포스터. 사진=인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제3회 마을기업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안내 포스터.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와 인천시 마을기업지원기관은 2월 26일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에서 ‘제3회 마을기업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 지역 내 마을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마을기업 성장에 필수적인 교육 및 컨설팅, 판로 확대를 위한 행사 및 홍보 지원이다.

이처럼 다양한 지원사업이 한자리에서 소개될 예정인데, 사회적 경제, 판로 개척, 자금조달, 세무 지원 등 마을기업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도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는 인천광역시 마을기업지원기관을 비롯해 △청운대학교 디지털전환지원센터 △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인천광역시 상생유통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 인천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신용보증재단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 등 총 9개 기관이 참여한다.
올해 설명회는 지난해보다 참여 기관이 확대된 것이 특징인데 지난해에는 7개 기관이 참여했으나, 올해는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사)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추가로 참여해, 사회적경제기업 특례보증 및 저금리 대출 지원을 통한 자금조달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관별 1:1 상담 부스를 운영해 마을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사후 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도울 계획이다.

손혜영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우리 시의 마을기업들이 시장 진출과 성과 창출에서 뚜렷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라며 “특히 상생유통지원센터를 통한 2024년 마을기업 제품의 매출이 2023년 대비 322%* 증가해 1억 8500만 원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라고 밝혔다.

설명회는 1부에서 각 기관의 2025년 지원사업에 대한 발표가 진행되며, 2부에서는 기관별 상담 부스가 운영된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관계자는 인천광역시 마을기업지원기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최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jm990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