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대한민국 교육감 최초 미국 하버드대 강단 오른다

글로벌이코노믹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대한민국 교육감 최초 미국 하버드대 강단 오른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이미지 확대보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오는 26일(현지시간) 대한민국·경기교육의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해 대한민국 교육감 최초로 미국 하버드대 강단에 선다.

미국 하버드대 현지 교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특강은 ‘한국의 교육개혁: 학생 맞춤형 교육과 인공지능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임 교육감은 '학교-경기공유학교-경기온라인학교'의 경기 공교육 플랫폼 소개와 경기미래교육 추진 방향,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필요성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12월 4일 페르난도 레이머스 하버드대 교육대학원 교수가 경기도 학교 방문 일정을 참가한 후 임 교육감의 양자 회담 자리에서 초청해 성사됐다.
이날 레이머스 교수는 “경기교육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개별화된 학습 경로를 제공하며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있는 점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와 같은 경기교육의 모습을 하버드대 현지 교수, 학생들과도 공유하고 싶다”면서 임 교육감에게 특강을 요청한 바 있다.

이후 임 교육감과 레이머스 교수는 세부 일정 협의를 거쳐 임 교육감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미국 보스턴 지역을 방문하고, 하버드대 강연을 비롯한 한미 교육 교류에 함께하기로 했다.

임 교육감은 이번 방문 기간 중 ▲하버드대 현지 교수, 학생 대상 강연 ▲하버드대 교수 간담회 ▲현지 벨몬트 고등학교 방문과 교육감 면담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보스턴 지역의 한인 학생회와 만남의 시간을 마련하고 한미 초·중등 교육 및 대학입시와 관련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임 교육감은 “이번 하버드 특강은 전 세계에 새로운 경기교육의 방향을 공유하고 우수성을 알릴 기회”라면서 “세계교육을 선도하는 경기교육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국제교류를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 보스턴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하버드대학교 측은 임태희 교육감의 하버드대 방문 강연 일정을 누리집에 각각 소개하는 등, 임 교육감이 펼치는 한국의 교육개혁과 관련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임 교육감의 하버드대학교 강연은 한국 시각 27일 오전 6시부터 하버드대학 생중계해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