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객 맞춤형 AI 제공 솔루션 Gen-AI Cube 공개”...이테크시스템·에티버스,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25' 참가

글로벌이코노믹

“고객 맞춤형 AI 제공 솔루션 Gen-AI Cube 공개”...이테크시스템·에티버스,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25' 참가



▲(사진설명)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25 현장(이테크시스템-에티버스 부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설명) 시스코 커넥트 코리아 2025 현장(이테크시스템-에티버스 부스)


IT 솔루션 및 서비스 컨설팅 기업 이테크시스템은 에티버스와 함께 시스코코리아가 개최하는 ‘시스코 커넥트 2025’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최신 IT기술과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스코의 대표 연례행사다. 올해 행사는 AI 전환 관점에서 AI 혁신이 고객 비즈니스를 가속화할 수 있는지 소개하고 AI 기술과 전략, 활용 사례 등을 발표한다. 특히 지난해 시스코가 인수한 스플렁크와의 통합 후 첫 행사로 스플렁크를 직접 만나볼 기회를 제공한다.
이테크시스템은 부스를 통해 시스코의 AI 인프라, 이테크시스템의 네트워크 아키텍쳐, 업스테이지의 소형 언어 모델(sLLM) 기술, 그리고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결합한 ‘Gen-AI Cube’를 공개한다. Gen-AI Cube는 시스코의 강력한 네트워크 및 AI 인프라와 이테크시스템의 네트워크 패브릭 모델을 결합하고 스플렁크 기반 AI 모니터링, 업스테이지의 강력한 sLLM 모델인 솔라프로(Solar Pro) 기술을 결합해 구현된다. 그리고 이노그리드의 ‘탭클라우드잇’ 솔루션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Gen-AI Cube 운용 시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통합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솔루션은 다양한 환경에서 원스톱 AI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시스템 구축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RAG 구성을 통해 LLM 모델의 단점을 보완하고 데이터 유출 걱정 없이 사용자 맞춤 답변을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고도화된 AI 모델 출력으로 정확한 추론을 도와줄 수 있으며 AI 할루시네이션(Hallucination)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테크시스템은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스폰서 세션을 통해 AI 및 클라우드 시장의 최신 동향을 조망한다. 이번 세션에서는 관계사인 이노그리드의 김명진 대표가 연사로 나서 ‘AI, 클라우드 시장 동향 및 공공 시장에서 클라우드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특히 Gen-AI Cube를 중심으로 AI PaaS 및 IaaS 솔루션을 상세히 소개하며 AI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은 AI와 클라우드 기술이 공공 및 산업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미래 전략을 수립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테크시스템 김군도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Gen-AI Cube는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이 하나로 결합된 차세대 AI 솔루션”이라며 “해당 솔루션의 강력한 기능과 차별화된 AI 기술을 통해 고객이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