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유정 부평구의회의원,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글로벌이코노믹

정유정 부평구의회의원,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15일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제264차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부평구의회 정유정(왼쪽)의원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부평구의회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제264차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부평구의회 정유정(왼쪽)의원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부평구의회

부평구의회 정유정 의원(더불어민주당/부평3동, 산곡3‧4동, 십정1‧2동)이 15일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열린 제264차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16일 밝혔다.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은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지방의회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지방의정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부평구의회 전반기 도시환경위원장을 역임하고 후반기 행정복지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며 부평구 청소년육성위원회, 자치분권협의회, 아동친화도시 조성위원회 등으로 활동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최근 처우개선 요구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보육교직원과 장기요양요원에 대한 권익 보호에 앞장서며 관련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였고, 발달 지연을 겪고 있는 영유아를 조기 발견 및 지원하는 ‘인천광역시부평구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과 함께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며 능동적인 의정활동을 추진해온 것으로 평가받는다.

정유정 의원은 “이런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막중한 책임감도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해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낮은 자세로, 부평구의 발전과 함께 주민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영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6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