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성군-한수원 ㈜보성강수력발전소, 상생 업무 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보성군-한수원 ㈜보성강수력발전소, 상생 업무 협약 체결

2025년 한수원 지원사업 2개 사업 선정… 총 2억 2천만 원 지원
지난 23일 김철우 보성군수(왼쪽)과 전병홍 보성강수력발전소장이 ‘2025년 한수원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 보성군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3일 김철우 보성군수(왼쪽)과 전병홍 보성강수력발전소장이 ‘2025년 한수원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 보성군
전남 보성군은 지난 23일 한국수력원자력 (주)보성강수력발전소(소장 전병홍)와 ‘2025년 한수원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보성군은 한수원 보성강수력발전소로부터 총 2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어 다음 달 2일 개최되는 ‘2025년 보성통합축제 개막식’ 행사와 ‘보성 파크골프장 클럽하우스 건립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강수력발전소는 그동안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많은 협력사업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보성강수력발전소 전병홍 소장은 “앞으로도 보성군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수력원자력 ㈜보성강수력발전소’는 1937년 3월 준공된 국내 최고령 수력발전소로, 매년 미력면, 겸백면, 득량면 등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 소득 증대사업, 복지 지원, 장학사업 등을 꾸준히 추진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김선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ssion125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