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 제조업 박람회 ‘Manufacturing World Japan 2025’ 및 글로벌 기업 탐방

25일 경남정보대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8일부터 11일까지 일본 나고야와 오사카 등 일본 주요 산업 도시에서 진행되었으며, 전국 디지텍 회원 대학의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되었다.
학생들은 포트 메세 나고야에서 열린 일본 최대 규모의 제조업 박람회 ‘Manufacturing World Japan 2025’에 참관해 글로벌 제조 산업의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체험하고, 세계적 기업인 토요타(Toyota)와 쿄세라(Kyocera)를 방문해 첨단 생산 시스템과 기술 혁신 사례를 심층적으로 탐색했다.
또한, 일본 현직 취업 전문가가 진행한 특강을 통해 글로벌 취업 전략과 실무 정보를 접하며, 향후 진로 설정과 해외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얻는 계기가 되었다.
이성욱 경남정보대 혁신지원사업 단장은 “학생들이 디지텍에서 주관하는 우수한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현장 중심의 교육 경험이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텍고등직업교육협의회는 전문대학의 산업 밀착형 교육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앞으로도 디지털 인재 양성과 직업교육 혁신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