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한양대 에리카, 지역 성장·혁신 추진 위한 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한양대 에리카, 지역 성장·혁신 추진 위한 협약 체결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 성장 등 협력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양대학교 에리카와‘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공모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이 렬리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왼쪽),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양대학교 에리카와‘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공모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이 렬리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왼쪽), 이기정 한양대학교 총장. 사진=광명시
광명시는 28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와 지역혁신, 상생 성장을 위해 시청 중회의실에서 한양대 에리카와 ‘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과, 경기도 라이즈 사업 공모를 위한 협력을 체결했다.

경기도 라이즈(RISE,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은 교육부가 대학 재정지원 권한을 지방자치단체에 이관해 지역 특성과 발전 전략에 맞춰 대학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면 교육부의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한양대 에리카의 제안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며 지·산·학(지역-산업-대학) 협력체계를 공동 구축해, 관내 기업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시민 맞춤형 취·창업 역량을 높여 지역 인재 양성과 산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기도 라이즈 사업 공모 선정 프로젝트 및 단위과제 수행 지원 △지역 현안 발굴 및 해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과 홍보 지원 △그밖에 경기도 라이즈 사업의 효율적 추진에 필요한 교류‧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광명시, 한양대 에리카, 지역 산업계가 든든한 파트너로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가 조성될 것”이라며 “앞으로 경제 자족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산·학 협력 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