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온가족이 함께 즐겨요’ 내달 3일 어린이날 축제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온가족이 함께 즐겨요’ 내달 3일 어린이날 축제 개최

시흥갯골생태공원 가족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축제
시흥시 103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 포스터. 자료=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 103회 어린이날 기념 행사 포스터. 자료=시흥시
시흥시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 달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제103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시흥 아이들의 소중한 행복놀이터’라는 주제로 시흥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가 주관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행사 당일 오전 10시 시 소년소녀합창단과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공식 기념식이 진행되며 특히 내빈과 아동이 함께하는 어린이날 기념 우산 퍼포먼스가 펼쳐져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1부 공연 행사로는 시 태권도 시범단과 아동단체의 문화공연이, 2부에서는 청소년 댄스팀 공연이 펼쳐지며 이 밖에 부모 세대의 추억을 함께 나눠보는 △레트로 포토존 △전통놀이 △미술 놀이터(아트캔버스) △각종 체험ㆍ홍보부스 운영 등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풍성하게 마련돼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행복을 선사한다.
가족 명랑운동회와 꾸러기 경연대회는 행사 당일 현장 신청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홍보물의 정보 무늬(큐알코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정영미 아동돌봄과장은 “이날 행사장에는 별도의 셔틀버스와 음식 부스가 운영되지 않으며, 당일 주차장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시흥시청에 무료 주차 후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