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팀쿡 애플CEO, 中다롄 매장 오픈 앞두고 만리장성 등정 '눈길'

글로벌이코노믹

팀쿡 애플CEO, 中다롄 매장 오픈 앞두고 만리장성 등정 '눈길'

중국을 방문 중인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다롄 지역의 초대형 매장 개점에 앞서 22일(현지시간) 만리장성에 올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사진 = 웨이보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을 방문 중인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다롄 지역의 초대형 매장 개점에 앞서 22일(현지시간) 만리장성에 올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사진 = 웨이보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중국을 방문 중인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가 중국 다롄 지역의 초대형 매장 개점에 앞서 만리장성에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현지시간)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쿡 CEO는 전날 만리장성에 올랐던 사진을 중국판 SNS인 웨이보에 게재했다.

사진 속 쿡 CEO는 흐린 날씨와 스모그 속에 뿌연 모습을 드러낸 만리장성을 배경으로 유쾌한 표정을 짓는 모습이었다.

특히 이날은 중국 절기로 산에 오르는 풍습이 있는 충양제(重陽節·음력 9월9일)여서 쿡의 만리장성 방문이 눈길을 끌었다고 중국 언론은 전했다.
일부 매체는 "팀 쿡 CEO가 충양제날 장성에 오른 것은 중국 고객들의 마음을 사는 동시에 중국을 이해하려는 마음을 보인 것"이라며 "애플이 최근 중국을 어떻게 대하려는지 잘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또 "중국에 대해 소홀했던 고(故) 스티브 잡스 전 CEO와 달리 쿡 CEO는 여러 차례 중국을 방문해 현지 정부 관리들과의 관계 증진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쿡 CEO가 이번에 중국에 온 가장 큰 목적은 랴오닝(遼寧)성 제2의 도시 다롄(大連)에 개점하는 중국 내 24번째 매장식을 주관하기 위해서다.

다롄시 애플스토어는 오는 24일 오픈할 예정이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