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M&A] 시스코시스템즈, 클라우드 기반의 SD-WAN솔루션 기업인수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M&A] 시스코시스템즈, 클라우드 기반의 SD-WAN솔루션 기업인수

시스코시스템즈의 인도 본사. 자료=위키피디아이미지 확대보기
시스코시스템즈의 인도 본사. 자료=위키피디아
시스코시스템즈(Cisco Systems Inc., 이하‘시스코’)는 빕텔라(Viptela Inc.)와 인수계약을 체결한다고 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빕텔라는 클라우드를 통한 높은 기능성과 단순한 배송으로 시스코의 SD-WAN부문을 확장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빕텔라는 비상장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SD-WAN솔루션을 글로벌 기업과 통신업체에 제공하는 기업이다.

빕텔라는 분산된 기업네트워크의 내부연결 비용을 감소시키면서 신속성을 증가시킨 강력한 SD-WAN을 제공한다. 빕텔라의 기술은 풍부한 용량의 데이타를 동시에 제공하면서 단순성과 용이함에 초점을 맞춘 클라우드에 기반한 SD-WAN기술이다.
시스코시스템즈의 3년 간의 매출액과 순이익. 자료=야후파이낸스이미지 확대보기
시스코시스템즈의 3년 간의 매출액과 순이익. 자료=야후파이낸스
시스코는 현금과 자산 보상을 포함하여 6억1000만 달러에 빕텔라를 인수하게 된다. 이번 인수는 모든 법률적 검토 및 인수조건이 완결되면 올해 2분기 경 딜이 종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수 후 빕텔라 직원은 시스코의 네트워킹 및 보안부문 팀에 합류하게 되며, 시스코의 고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시스코의 SD-WAN 제공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시스코는 1984년에 설립되었으며 네트워킹 하드웨어(네트워크 장비업체), 보안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이다. 한국에는 시스코시스템즈 코리아가 있다.

시스코는 최근 3년 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16년 7월 25일 현재 연간 매출은 492억4700만 달러(약 55조6737억 원), 영업이익 126억6000만 달러, 순이익 107억3900만 달러(12조1404억 원)에 이르는 거대한 인터넷 기반 글로벌기업이다. 시스코는 나스닥 상장기업(NASDAQ : CSCO)이며 이날 주가는 0.29%(0.10달러) 하락한 33.97달러에 마감했다.

* SD-WAN(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은 광범위한 네트워크 연결에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네트워킹 기술이다. 기업의 지점과 중앙 데이터센터를 포함한 기업 네트워크의 풍부한 용량을 손쉽게 동시에 연결하는 데 이용된다.


황상석 글로벌이코노믹M&A연구소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