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에 따르면 아카마이 테크놀로지는 최근 보고서에서 지난해 11월 종료된 2년 동안 854억 건 이상의 악성 로그인 시도를 추적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하루 평균 2200만 건 이상의 악성 로그인이 기록된다. 새로운 패스워드 덤프가 설치될 때마다 숨겨진 해킹 포럼에서의 악성 활동이 급증하면서 자연스럽게 최고점과 최저점이 형성된다.
하나의 사용자 계정에 대한 성공적인 사이버 공격은 민감한 데이터베이스로 이어질 수 있고 심지어 피해자의 저축에 접근할 수도 있다. API 엔드포인트에 대한 공격이 성공하면 전체 비즈니스 또는 심지어 여러 비즈니스를 손상시킬 가능성이 크다.
일반적으로 금융 서비스 부문은 모든 API 로그인 공격의 약 10%를 차지한다. 작년에는 그 비율이 두 배로 급증했다. 5월에는 80%, 10월에는 75%로 급격히 증가했다.
그것은 큰 문제이며 당장 사라지지도 않을 문제다. 모든 API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니며 널리 사용되는 많은 API가 로그인 시도에서 어떠한 제한도 두지 않는다. 그들은 로그인을 시도하는 사람(또는 봇)이 성공하거나 포기할 때까지 그 시도를 계속 허용한다.
기업들 특히 금융 분야의 기업들은 해커들에게 그러한 기회를 만들어 줄 필요가 없다는 지적이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