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국 음식배달업체 딜리버루, 대만에서 운영 중단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국 음식배달업체 딜리버루, 대만에서 운영 중단

영국 음식배달업체 딜리버루가 대만에서 운영을 중단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음식배달업체 딜리버루가 대만에서 운영을 중단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이코노믹 임성훈 기자] 지난 주 타이베이에 위치한 영국계 온라인 음식 배달 회사 딜리버루(Deliveroo)는 지난 주말부터 전 세계 기업 자원의 재배치 계획의 일환으로 대만에서의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성명서에서 회사는 유럽, 중동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다른 지역에 집중하고자 대만 시장에서의 철수를 결정했지만 향후 대만에서 다시 사업을 재개하는 것도 배제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혔다.

딜리버루는 “우리는 1500명의 음식 배달 업체와 직원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했으며 이는 법에서 요구하는 수준보다 훨씬 높은 것이다”고 밝혔다.

만일 고객이 딜리버루 계정에 남은 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4월 10일 이후 영업일 기준 3~5일 내에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딜리버루는 자동차 운송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지 않은 이유로 지난해 10월 대만 고속도로 총국(DGH)에 의해 1만6336달러의 벌금을 부과 받은 적이 있으며, 당시 DGH는 식품 공급 플랫폼의 안전 검사를 수행 한 후 대만 사업을 중단하라는 명령을 내린 바 있다.


임성훈 기자 shyim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