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슈퍼리치의 저택(155)]에디 머피의 '구혼 작전 2' 자문다 궁전, 사실은 래퍼 릭 로스 저택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글로벌-슈퍼리치의 저택(155)]에디 머피의 '구혼 작전 2' 자문다 궁전, 사실은 래퍼 릭 로스 저택

아마존 프라임 영화 에디 머피의 '구혼 작전2'에 나오는 아킴 조퍼(에디 머피 분) 왕자가 살고 있는 자문다 궁전은 래퍼 릭 로스가 실제로 생활하는 집을 모델로 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아마존 스튜디오이미지 확대보기
아마존 프라임 영화 에디 머피의 '구혼 작전2'에 나오는 아킴 조퍼(에디 머피 분) 왕자가 살고 있는 자문다 궁전은 래퍼 릭 로스가 실제로 생활하는 집을 모델로 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아마존 스튜디오
에디 머피의 코미디 영화 '구혼 작전 2' 배경이 되는 궁전이 래퍼 릭 로스(44) 소유의 저택으로 밝혀졌다.

미국 매체 NBC 뉴스와 블랙 엔터프라이즈 등 다수 외신은 10일(현지 시간) "에디 머피가 현재 프라임 비디오에서 스트리밍 중인 영화 '구혼 작전2'에 나오는 자문다 궁전이 래퍼 릭 로스가 실제로 살고 있는 집"이라고 보도했다.
릭 로스의 저택은 '구혼 작전2' 제작팀이 찾고 있던 규모로 침실이 12개가 있고, 최대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식당을 갖추고 있다.

지난 5일 프라임 등급으로 개봉한 코미디 영화 '구혼 작전 2'는 1988년 개봉된 '구혼 작전'의 후속 작품이다. 아프리카 왕자가 뉴욕으로 아내를 찾으러 가는 1편과 마찬가지로 시즌2에서도 에디 머피가 왕자 아킴 역으로, 아세니오 홀이 심복 세미 역으로 출연한다.
'블랙 엔터프라이즈'에 따르면 애틀란타에 있는 릭 로스의 이 저택은 580만 달러(약 66억 원)에 달한다.

이 저택은 235에이커(약 238만평)의 부지에 자리잡고 있으며 4만5000평방피트(약 1418㎡, 약 1265평)에 달한다. 12개의 침실과 최대 100명까지 앉을 수 있는 식당이 있다.

영화 '구혼 작전2'의 자문다 궁전 설정은 대부분 조지아 주에서 재현됐다. 영화 제작팀은 애틀란타 외곽에 있는 래퍼 릭 로스의 집을 발판으로 영화 속 궁전을 구현했다.

프로덕션 디자이너 제퍼슨 세이지는 "우리의 큰 문제는 매우 호화로운 궁전을 구현할 가능성이 있는 집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가?였다"고 말했다.

세이지와 그의 팀은 극중 자문다 궁전의 뼈대 역할을 할 로스 집의 여러 곳을 면밀히 관찰했다. 세이지는 "큰 2 층 내부와 이중 나선 계단이 있는 입구 현관은 완벽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그 외에도 거대한 창문과 18피트(약 5.5m) 천장이 있는 두 개의 아름다운 큰 방이 있었다. 우리는 그 집의 5 개의 핵심 공간을 극중 자문다 궁전으로 바꿔 사용했다"고 전했다.

이 공간은 극중 왕의 침실과 식당을 포함한 영화의 기본 세트로 전환됐다. 궁전의 주 침실은 로스의 침실이었다. 로스는 1988년 개봉한 영화 '구혼작전'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지만, 에디 머피와 아세니오 홀이 자신의 저택에서 걷는 모습을 보고 몹시 괴로웠다고 토로했다.

래퍼 릭 로스. 사진=릭 로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래퍼 릭 로스. 사진=릭 로스 공식 홈페이지 캡처

로스는 "그들이 식당의 벽지를 바꿨기 때문에 나는 그냥 두도록 요청했다"면서 웃었다. 또 "그들은 50~60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저녁 정찬 장면을 위한 거대한 다이닝 룸 테이블을 만들었고 그것을 선물로 남겨 두었다. 엄청나다"라고 덧붙였다.

세트 장식을 맡은 더글라스 모왓은 로스의 침실에 은박을 덧입혀 자문다 궁전의 침실로 완벽하게 개조했다. 그는 1차로 침실을 변형하기 위해 기존 색상(따뜻한 흰색)을 사용했지만 파란색과 은색을 더해 방을 돋보이게 만들고 더 깊은 입체감을 부여했다. 또 침대 위의 캐노피에 은박을 추가해 호화로운 이미지를 더했다.

세이지는 원작 영화를 살리기 위해 유사한 색상 팔레트를 유지했지만 "조금 변경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원래 세트의 뼈대를 정기적으로 개조하고 업그레이드했다"고 부연했다.

그는 다른 곳에 세운 외부 사운드 스테이지에 볼룸과 왕좌 공간을 만들었지만 로스의 저택 건축이 디자인의 기초가 되었다면서 "우리는 항상 같은 건물처럼 느껴지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

로스의 저택은 전체적으로 금색 천장 장식이 있는 흰색 인테리어가 있었기 때문에 세이지는 외부 세트에서 전체적으로 금박 장식을 강조했다.

세이지는 또 영화의 실루엣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각 효과에 의존했다. 종탑 종이 울리는 장면을 담은 실제 세트는 작았지만 크레이그 브루어 감독과 세이지는 판타지 동화 같은 설정을 위해 이 장면을 자문다 궁전과 거주지 풍경에 삽입했다.

또 세이지는 시퀀스를 위해 상징적인 '마이 티 샵'(My-T-Sharp) 이발소를 만드는 것을 가장 좋아했다. 그는 1편 미술감독 리처드 맥도날드가 만든 원본 세트에 대한 모든 정보를 찾았다. 세이지는 야구 스타와 권투 선수의 서명 된 사진을 연마하면서 벽에 걸린 그림을 조사하고 연구했다. 그는 "우리는 최대한 많은 것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거의 ​​모든 것을 얻었다. 그 세트(원작 세트)로 돌아가는 느낌은 원작과의 연계이며 두 영화를 하나로 묶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건축 다이제스트'에 따르면 래퍼 릭 로스는 최근 350만 달러(약 40억 원)를 들여 플로리다에 있는 단층 저택을 매입했다. 이 저택은 침실 4개와 욕실 5개, 반욕실 1개를 갖추고 있으며 별도의 게스트 하우스에는 침실 2개와 욕실 1개, 주방과 거실이 딸려있다.

릭 로스는 미국의 랩가수로 2006년 '포트 오브 마이애미'로 데뷔했다. 현재 데프잼 레코드에 소속돼 있고, 개인 음악회사인 '매이백 뮤직 그룹'을 설립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