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미리스‧아메디시스‧부즈 앨런 해밀턴 등 ‘차세대 아마존’ 주식 10종목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1

아미리스‧아메디시스‧부즈 앨런 해밀턴 등 ‘차세대 아마존’ 주식 10종목

아마존을 이을 차세대 유망 종목을 찾는 투자자들의 눈길이 분주하다. 사진=로이터 이미지 확대보기
아마존을 이을 차세대 유망 종목을 찾는 투자자들의 눈길이 분주하다. 사진=로이터
아마존, 코스트코, 나이키, 또는 비자 등을 이을 차세대 주식은 무엇일까. 성장 지향 투자자들은 향후 수년 동안 두 자릿수 복합 성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찾고 있다. 그들이 찾는 것은 5~10년의 보유 기간에 걸쳐 10배 수준의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주식이다.

많은 투자자들이 알파벳, 마스터카드, 유나이티드헬스, 일라이 릴리 등 대형주에 집중하는 가운데, 배런스가 애널리스트들의 조언을 받아 시가총액 100억 달러 미만의 10개 유망 중소형주를 전했다.
가정 의료 및 호스피스 서비스 제공업체인 아메디시스(Amedis)는 단편화된 비즈니스에서 국가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헬스케어가 가정으로 이동함에 따라 주목되는 종목이라는 분석이다.

아미리스(Amyris)는 합성생물학의 선두주자이다. 애널리스트들은 석유화학, 동물, 식물 등으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이 회사의 기회라고 말한다. 아미리스는 유전적으로 재설계된 효모와 사탕수수를 사용해, 과거 상어 간으로 만들었던 고급 보습제 스쿠알렌, 바닐린, 그리고 보통 식물에서 유래한 무칼로리 감미료와 같은 제품들을 생산한다.
아미리스는 2025년 매출이 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올해 약 4억 달러에서 5배 증가한 수치다.

부즈 앨런 해밀튼은 국방부와 다른 기관의 중요한 컨설턴트다. 미국 정부 부문이 최근 회계연도 매출의 97%를 차지했다. 부즈 앨런은 사이버 보안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년간 정부와 강력한 유대 관계를 구축해 왔다.

T.로위 프라이스 뉴 호라이즌 펀드의 조쉬 스펜서 매니저는 "부즈 앨런이 실적에 따라 연간 9~10%의 매출 성장과 연간 15%~16%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J.B. 헌트 운송서비스(J.B. Hunt Transport Services)는 복합 화물 운송 부문의 선두업체로, 철도를 결합한 연비 효율적인 트럭 운송을 진행한다. 가장 성공적인 트럭 운송 회사 중 하나다.

J.B. 헌트와 벌링턴노던산타페철도의 유대관계는 화물 운송 분야에서 강력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J.B. 헌트는 또한 소규모 회사들의 트럭 운송 사업을 인수하는 성장하는 사업도 가지고 있다. 운송업자와 운송업 고객을 연결하는 디지털 화물 중개업에도 관여한다.

메리어트 버케이션 월드와이드(Marriott Vacations Worldwide)는 시분할(연중 일정 시간 분양) 업계 최고의 기업 중 하나다. 70만 명의 소유주가 있으며, 탄력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수수료 수입이 크며, 하와이 및 플로리다 올랜도를 비롯한 지역의 고급 부동산이 다른 업체보다 많다. 바론 포커스 그로스트 펀드매니저인 데이비드 바론은 2018년 이후 거의 변화가 없는 이 주식은 앞으로 주주들에게 20%의 연간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이트원 랜드스케이프 서플라이는 세분화도가 높은 산업에서 시장점유율이 13%에 불과한 점을 감안할 때, 조경용품의 국내 1위 공급업체로 발전할 기회가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애널리스트는 이 회사가 연간 10%에서 15%의 매출 성장을 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스타 서지컬(Star Surgica)은 근시를 교정하기 위해 이식 가능한 렌즈를 개발한 업체다. 비전 문제의 세계적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잠재적으로 거대한 시장을 다루고 있다. 회사는 최소 5년 이상 사용 가능한 렌즈가 4분기 미국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양쪽 눈의 렌즈는 1시간 이내에 이식할 수 있으며, 미국의 도매 가격은 렌즈 한 개당 1000달러 정도다. 2050년까지 전 세계 약 50억 명이 근시가 될 수 있다는 예상이다.

스티치픽스(Stitch Fix)는 의류, 신발 등 액세서리 구독 서비스를 개발해 400만 명이 넘는 고객을 자랑한다. 마라톤 파트너스 에쿼티 매니지먼트의 최고투자책임자인 마리오 시벨리는 "미래의 노드스트롬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회사는 6000명의 개인 스타일리스트 직원과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구독자의 기호를 파악, 높은 만족도를 창출하고 구독자가 결정한 패키지에 대한 반송을 제한한다.

트렉스(Trex)는 95% 재활용 원료를 원료로 한 갑판용 고급 목재 대체품 1위 생산업체다. 매출은 2022년 약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후 몇 년 동안 비슷한 속도로 발전하리라는 분석이다.

프리랜서 노동자들을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업워크(Upwork)는 프리랜서를 더 많이 수용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매출은 올해 30% 이상, 2022년에는 25%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워크는 프리랜서를 조사하고 수천 가지 스킬 세트를 제공함으로써 긱 이코노미를 선도한다. 업로드가 점점 더 많은 엔터프라이즈급 파트너에게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