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팀쿡 애플 CEO, "암호화폐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다"..애플의 암호화폐 투자 가능성은 부인

글로벌이코노믹

팀쿡 애플 CEO, "암호화폐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다"..애플의 암호화폐 투자 가능성은 부인

팀 쿡 애플 CEO.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팀 쿡 애플 CEO. 사진=로이터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9일 방송된 앤드루 로스 소킨과의 인터뷰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암호화폐를 소유하는 것은 타당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그렇지만 "누군가에게 암호화폐에 관한 투자 자문을 하는 것은 아니며, 본인이 오랫동안 암호화폐에 관심이 많아 이 부분을 연구해왔다”고 밝혔다.

다만 팀 쿡 CEO는 ”개인적인 관점에서 관심이 있었다”면서 애플이 상품 판매에 암호화폐를 도입하는 제안에 대해서는 일축했다.

그는 애플이 기업 자금을 투자금으로 가상화폐를 매입할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쿡은 지난 8월 당시 7억5000만 달러 상당의 애플 주식 500만주를 받았다. 그는 2026년까지 애플 주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애플 주식 실적에 따라 달라진다.

그는 전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최근 사상 최고치를 이어가고 있다.

애플은 현재 가상화폐 제품이나 서비스가 없으며, 아이폰 앱 스토어에도 암호지갑 앱은 허용하지만 채굴 앱은 금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애플은 비접촉식 애플페이, P2P 결제, 애플카드 신용카드 등이 포함된 월렛 앱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