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MC 현재 주가는 42달러…애널리스트 목표 주가는 6달러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AMC 현재 주가는 42달러…애널리스트 목표 주가는 6달러

AMC 영화관. 사진=헐리우드리포터이미지 확대보기
AMC 영화관. 사진=헐리우드리포터
미국 최대의 극장 체인인 AMC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올 들어 현재까지 실적과 관계없이 고공 행진해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을 당황하게 했다.

17일(현지시간) 배런스는 이를 두고 ‘암벽 아래에서 살아온 사람이 암멱을 타고 오른다고 가정할 경우, AMC 주가는 현재까지 1900% 이상 상승한 것과 다름없다’고 전했다. 개인 투자자들과 레딧 사용자들이 이 주식을 선호했다고 한다.
씨티 애널리스트들이 AMC의 목표 주가를 5달러에서 6달러로 올렸다. 아이러니하게도 AMC의 지난 16일 종가는 42.60달러다. 이 가격에 한참 못 미치는 가격을 목표가로 제시했다. AMC가 6달러 이하에서 거래된 것이 올해 2월이었다.

목표가격을 올린 이유에 대해 애널리스트는 AMC의 다소 긍정적인 4분기 매출 전망과 함께 예상을 웃돌았던 3분기 실적을 꼽았다. 그러나 실적이 발표된 이후 AMC 주가는 실제로 하루 만에 11% 이상 하락했다.
씨티는 AMC가 "현재 수준에서 과대평가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당정하면서 주식에 대한 매도 등급을 유지했다.

팩트셋 자료에 따르면 씨티뿐 아니라 AMC 주식을 다루는 애널리스트들의 평균 목표주가는 5.58달러이며 67%가 매도 등급을 제시하고 있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