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널리스트가 추천하는 메타버스 관련주 3개 종목은?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3

애널리스트가 추천하는 메타버스 관련주 3개 종목은?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변경한 후 증시에 메타버스 투자 붐이 일고 있다. 사진=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페이스북이 메타로 사명을 변경한 후 증시에 메타버스 투자 붐이 일고 있다. 사진=페이스북
페이스북이 법인명을 메타로 바꾼 후 메타버스에 대한 투자 붐이 일고 있다. 메타버스가 도약하면 새로운 사업이 창출될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기술의 구축을 통해 많은 이익을 낼 것이라는 기대다.

모틀리풀이 3명의 애널리스트가 추천하는 메타버스 주식 유니티소프트웨어(Unity Software), 넷플릭스(Netflix), 텐센트(Tencent) 세 종목을 소개했다.
◇유니티 소프트웨어: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이 옳다면, 메타버스의 세계는 오늘날의 인터넷 웹사이트만큼 풍부할 것이다. 메타버스가 인터넷상의 가상 세계라는 점을 고려하면 타당한 말이다. 모든 회사와 조직, 심지어 개인도 메타버스에서 자신만의 가상공간을 가동하고 더 넓은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려면 메타버스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 유니티가 그 도구를 제공한다. 유니티의 3D 콘텐츠 제작, 실행 및 수익화 솔루션은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이미 입증됐다. 엔지니어링, 제조, 교육, 라이브 스포츠 등의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메타버스에 투자하기에 아주 좋은 플랫폼이다. 미디어 스트리밍 업체들은 가상현실 혁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면서 연구를 진행해 왔다.

기본 넷플릭스 앱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메타버스는 휴대폰, 태블릿, 컴퓨터, 셋톱박스 등에서 넷플릭스 타이틀을 보는 또 다른 방법이다. 스위스 알프스 어딘가에 있는 거실을 아늑한 3D 렌더링으로 감싼다. 넷플릭스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게임 비즈니스에서 메타버스는 핵심 역할을 할 것이다.

넷플릭스는 4개월 전 비디오 게임 운영 책임자를 고용하면서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핵심으로 직행했다. 회사의 게임 개발 담당 부사장은 마이크 버두다. 그는 페이스북이 메타로 법인을 변경하기 두 달 전까지 페이스북의 증강/가상현실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었다. 버두는 페이스북의 전략을 알고 있으며 이제는 넷플릭스의 비디오 게임 서비스의 원동력이다.

◇텐센트 홀딩스: 가상 세계와 물리적 세계의 혼합은 비디오 게임에도 적용될 수 있으며, 다른 수준의 몰입으로 이끌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구상해 동료들이 세계 각지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중국 텐센트의 가장 수익성이 높은 두 사업은 비디오 게임과 소셜 미디어로 둘 다 메타버스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다. 텐센트는 모바일 기기와 개인용 컴퓨터 모두를 아우르는 중국 최대의 게임 유통업체이다.

텐센트는 글로벌 히트게임 포트나이트의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와 언리얼 게임 엔진 플랫폼을 포함한 다수의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를 소유하고 있다. 텐센트는 소셜네트워크와 '슈퍼앱' 위챗의 모회사로서, 12억 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인들의 일상생활의 중심이다.

회사의 최근 성장 초점은 소위 ‘산업용 인터넷’에 맞춰져 있는데, 이것은 메타버스에 참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 경영진은 최근 애널리스트와의 컨퍼런스 콜에서 위컴, 텐센트 미팅, 텐센트 문서 등 가장 널리 채택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품 중 일부는 아직 수익화되지 않았지만 핀테크와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은 매년 30%씩 성장했다고 밝혔다.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텐센트는 메타버스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플레이어이며, 잠재적으로 글로벌 리더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조민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scho@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