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마켓] 모더나, 부스터샷 오미크론 중화항체 37배 증가 호재로 5.50% 급등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1

[프리마켓] 모더나, 부스터샷 오미크론 중화항체 37배 증가 호재로 5.50% 급등

모더나 백신 접종하는 모습.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모더나 백신 접종하는 모습. 사진=로이터
미국 바이오 기업 모더나 주가가 뉴욕 주식시장 장전 시간외 거래에서 급등하고 있다.

20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오전 6시56분 현재 5.50% 급등한 31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모더나는 이날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추가 접종)이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한 중화항체를 37배 정도 증가시켰다고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모더나는 부스터샷 접종자 20명의 혈청을 분석한 자체 연구 결과에서 이같이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부스터샷(50㎍) 투여 후 29일 만에 오미크론 중화항체 수준이 2회 접종과 비교했을 때 37배 증가했고, 100㎍ 투여 땐 83배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더나의 최고 의료 책임자인 폴 버튼 박사는 인터뷰에서 "현재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mRNA-1273이다"라며 "매우 효과적이며 매우 안전하다. 다가오는 휴가 기간과 오미크론의 가장 심각한 확산을 보게 될 겨울 동안 사람들을 보호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