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러, 우크라 침공] 미국 영화감독 숀팬, 우크라이나에서 침공 다큐멘터리 제작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러, 우크라 침공] 미국 영화감독 숀팬, 우크라이나에서 침공 다큐멘터리 제작

숀 저스틴 펜(Sean Justin Penn). 사진=flickr이미지 확대보기
숀 저스틴 펜(Sean Justin Penn). 사진=flickr
미국의 유명 배우이자 영화 감독, 시나리오 작가, 정치인인 숀 저스틴 펜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러시아의 공격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있다고 알자지라 등 외신이 2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숀펜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만나는 장면이 사진과 동영상으로 찍혔다. 숀펜은 오스카상을 두 번 탄 배우이자 감독이며 인도주의적 행동을 하는 사회적 행동주의자로 알려져 있다.
24일 젤렌스키는 대통령실 페이스북에 우크라이나어로 “숀 펜 감독은 우크라이나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그리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진실을 세계에 알리기 위한 다큐멘터리 감독으로 키예프에 왔다”며 계시했다.

젤렌스키는 숀펜이 서구 정치인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부족한 용기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NBC 뉴스에 따르면 숀펜은 바이스 스튜디오에서 우크라이나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있다고 한다.

숀펜은 러시아군이 키예프 외곽에서 격렬한 전투를 벌이고 여러 우크라이나 도시에 미사일과 포탄이 쏟아질 때 우크라이나에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숀펜은 멕시코 마약왕과 사우딘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의 암살등 민감한 문제에 대해 정치적으로 관여하면서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