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연례 행사인 프라임데이(프라임 데이)가 올해 7월 12일 부터 48시간 동안 개최된다. 프라임데이는 매년 7월경 아마존이 진행하는 최대 할인 행사로, 미국에서는 11월의 블랙 프라이데이와 함께 가장 큰 쇼핑 이벤트다. 이번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는 전 세계 20개국이 참여한다고 알려졌다.
소비자들의 관심사가 실용적인 할인에 맞춰짐에 따라 아마존도 생필품에 역량을 집중할 전망이다. 온라인 할인 스토어 브래드 딜스(Brad’s Deals)의 케이시 런얀은 이번 프라임데이에 "아마존이 프라임 구독의 가치를 증명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화장지, 종이 타월, 치약, 탈취제 및 세탁 세제와 같은 필수품에 대해 정말 좋은 거래 제안을 보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좋은 가격에 물건을 구입하려면 행사 전에 아마존 앱을 다운받고 원하는 항목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하는 것을 권장한다. 위시리스트에 원하는 품목을 등록하면 프라임데이 행사 당일에 해당 품목이 할인에 포함되는지 빨리 확인 확인할수 있다.
할인쿠폰 전문 사이트 리테일미낫의 크리스틴 맥그래스는 "할인행사를 잘 활용하려면 '지금 가격 추적(price tracking)'을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맥그래스는 지금 가격 추적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가격 변동을 주시하고 가격 인하 알림을 받을 것을 권장했다. 그는 "가격 추적기는 특히 고가 품목의 할인을 모니터링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라고 강조했다.
프라임데이의 혜택을 받으려면 아마존 프라임 구독 서비스의 회원이어야 하지만 비회원 고객을 위한 30일 무료 체험판 등이 있어 구독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