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초점] JP모건 "앞으로 고인플레이션이 뉴노멀 된다"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초점] JP모건 "앞으로 고인플레이션이 뉴노멀 된다"

JP모건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JP모건 로고. 사진=로이터
JP모건자산운용의 유럽, 중동, 아프리카 수석 시장 전략가인 카렌 워드가 앞으로 인플레이션이 높은 환경이 뉴노멀이 될 것이라고 20일(현지 시간) 전망했다.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패닉이 가라앉고 있지만 다수의 경제 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이 앞으로 적어도 몇 년간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했던 2%대가 아닌 3~4%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워드는 특히 상품 가격의 인플레이션이 계속 높게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후 세계는 많은 '저렴한' 공급망을 잃었다. 또한 글로벌 지정학적 긴장의 고조로 인해 상품은 더 이상 최저비용에 의해 조달되지 않는다. 또한 최근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국가로의 온쇼어링 또는 리쇼어링 활동으로 인해 비용 인플레이션 전망이 크게 늘어 상품 가격이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론적으로는 상품 인플레이션이 증가하면 서비스 부문 인플레이션은 낮아져야 한다고 덧붙였지만, 서비스 인플레이션 상승 전망은 덜 명확하다고 진단했다.

◇ 인플레이션이 높은 상황에서의 투자


워드는 투자자들이 높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장기 국채에 3% 이상의 이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채권에서 이미 높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식 전망은 불투명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성장주들은 높은 차입 비용으로 고전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식 중에서는 글로벌 주식 중 금융주와 신흥시장 주식 전망이 좋아 보인다고 전망했으나 시장 변동성이 계속 높게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중앙은행들이 앞으로는 경기 침체가 있더라도 더 이상 양적 완화(QE: 채권 매입을 통한 증시 상승) 정책을 통해 재정 부양을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시장 회복이 더디게 진행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