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데번에너지, 마라톤오일 인수 협상 중…시간외 거래 마라톤오일 0.87%↑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美 데번에너지, 마라톤오일 인수 협상 중…시간외 거래 마라톤오일 0.87%↑

운영 중인 미국 오일펌프잭.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운영 중인 미국 오일펌프잭. 사진=로이터
미국 오일기업 데번 에너지(Devon Energy)가 미국 셰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주요 인수 대상 기업을 찾고 있다.

그 가운데 최근 몇 주 동안 마라톤 오일(Marathon Oil)과의 인수합병에 대한 예비 협상을 진행했다고 미 증시 전문매체인 시킹알파 등 18일(현지시간) 전했다.
두 회사 모두 미국 중서부 지역인 오클라호마, 텍사스 및 뉴멕시코 등 분지 유역에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상호 보완이 용이하다.

이와는 별도로 데번에너지는 퍼미안 분지의 오일 생산업체인 크라운록(CrownRock)을 인수대상으로 검토해 왔으며, 이 회사는 비상장기업으로 100억 달러 이상의 매각 대금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도됐다.
마라톤 오일 또는 크라운 록 가운데 데번에너지사가 2021년 WPX 에너지를 26억 달러에 인수한 이후 가장 큰 인수 대상기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소식에 이날 뉴욕증시 시간 외 거래에서 마라톤 오일은 0.87% 상승, 데번 에너지사는 0.52% 하락했다.


이진충 글로벌이코노믹 국제경제 수석저널리스트 jin2000kr@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