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클레이즈, 10억 파운드 비용 절감 계획 발표... 최대 2000명 일자리 감축 고려

글로벌이코노믹

바클레이즈, 10억 파운드 비용 절감 계획 발표... 최대 2000명 일자리 감축 고려

바클레이즈 은행이 직원 감원을 포함해 10억 파운드의 비용 절감을 실시한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바클레이즈 은행이 직원 감원을 포함해 10억 파운드의 비용 절감을 실시한다. 사진=로이터
영국 은행 바클레이즈는 10억 파운드(12억 5000만 달러)를 절감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계획에는 최대 2000명의 일자리 감축이 포함될 수 있다.

바클레이즈의 최고 경영자 C.S. 벤카타크리슈난은 "우리는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 계획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계획의 주요 대상은 바클레이즈 이그젝션 서비스(Barclays Execution Services)로 알려진 백오피스 조직이다. BX는 은행의 두 주요 사업부인 영국 소매금융과 국제 부문의 지원 기능을 통합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소식통에 따르면 BX의 직원 수는 2017년 말 2만 명에서 2022년 말 현재 약 2만2300명으로 증가했다. 이는 은행 전체 직원의 4분의 1 이상에 해당한다.
바클레이즈는 이미 최근 몇 년 동안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해 왔지만, 이번 계획은 그 중 가장 야심찬 것으로 평가된다.

벤카타크리슈난 CEO는 오 2월 20일 예정된 투자자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이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