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분 만에 80% 충전...획기적인 속도의 G-커런트 배터리
보도에 따르면 G-커런트 배터리는 5C 초고속 충전 기술을 적용하여 단 9.8분 만에 최대 80%, 15분 만에 90% 충전이 가능하다. LFP, LMFP, NCM 화학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배터리 애플리케이션과 배터리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에 적용 가능하다.
카오 용(Cao Yong)고션하이테크 엔지니어링 연구개발(R&D) 연구소 부사장은 G-커런트 배터리의 출시가 대량 생산 시대를 열었다고 강조했다.
혁신적인 '스텔러리' 배터리...비용 절감과 성능 향상
무선 BMS(배터리 팩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시스템) 기술과 다방면 냉각 기술을 탑재해 안전성과 신뢰성을 더욱 강화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정밀 생산 기술로 제조원가를 50% 절감할 수 있으며, 고션하이테크의 젠7(Gen7) 공장에서 생산된다.
획기적인 에너지 밀도를 자랑하는 전고체 기술 적용 보석 배터리
획기적인 전고체 기술을 적용한 보석 배터리는 주류 NCM 배터리보다 40% 이상 높은 350Wh/kg의 에너지 밀도를 제공하여 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와 에너지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국가 표준 130°C보다 훨씬 높은 200°C 핫박스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안전성 측면에서도 큰 진전을 보여준다.
이번 신제품 및 신기술 출시는 고션하이테크의 차세대 배터리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줬다. 혁신적인 기술과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고션하이테크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