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빌더AI, 롯데 칼리버스와 'CES 2025'서 차세대 몰입형 3D 콘텐츠 기술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리빌더AI, 롯데 칼리버스와 'CES 2025'서 차세대 몰입형 3D 콘텐츠 기술 공개

사진=리빌더AI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리빌더AI
리빌더AI(대표 김정현)가 3일 롯데이노베이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와 함께 2025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 참여해 초실감형 공간 콘텐츠와 3D AI 비전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CES 2025에서 리빌더AI는 칼리버스가 제공하는 ‘3D 스캔 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한 AI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이노베이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는 온오프라인 융합 플랫폼이다. 이번 CES에서는 리빌더AI와의 기술적 결합으로 이루어진 초실감형 몰입형 콘텐츠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CES 2025를 찾는 관람객은 리빌더AI의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실시간으로 3D 콘텐츠로 변환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생성된 3D 콘텐츠는 칼리버스 플랫폼에 즉시 업로드 되어 메타버스 속에 구현된다
특히 이번 CES에서는 방문객의 실제 외모를 스캔하여 아바타화 하는 시연도 선보인다.

한편, 칼리버스와 리빌더AI는 칼리버스 내 부동산 판매에 맞춰 누구나 자기 소유 제품을 스캔해 개인형 쇼핑몰 제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유저가 직접 제작하는 퀘스트(UGQ)에 적용하는 등 메타버스 내 사용 케이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scrai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