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옾챗_강다니엘팬_사과해… 엑소 VS 방탄소년단 VS 워너원 팬덤 싸움으로 번지나

글로벌이코노믹

전체기사

공유
17

#옾챗_강다니엘팬_사과해… 엑소 VS 방탄소년단 VS 워너원 팬덤 싸움으로 번지나

일부 강다니엘 팬들이 엑소와 방탄소년단을 비하하는 글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남긴 사건이 팬덤간 불화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일부 강다니엘 팬들이 엑소와 방탄소년단을 비하하는 글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남긴 사건이 팬덤간 불화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일부 강다니엘 팬들이 엑소와 방탄소년단을 비하하는 글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남긴 사건이 팬덤간 불화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24일 강다니엘 팬들이 커뮤니티와 오픈 채팅방을 통해 엑소와 방탄소년단 멤버 중 일부를 강다니엘과 비교하는 글을 남겼다. 한 팬은 “ “원래는 방탄소년단 지민 팬”이였다며 “그런데 이젠 똑같이 무용 전공한 부산남자 강다니엘님의 완소 피치가 되었다”고 적었다. 이어 “의리없다 손가락질 하지만 그 손가락은 X나 줘버리라”고 덧붙였다.
한 팬을 댓글을 통해 “맨날 지민이 춤 보면서 ‘춤선 봐라 죽음이다’ 그랬는데 미안하지만 다니엘 앞에선 춤 자의 ㅊ도 꺼내지 말아야 할 듯”이라고 적었다.한 채팅방에서는 “시우민도 해볼 만하다”고 적어 엑소의 팬덤까지 자극했다.

해당 내용을 접한 방탄소년단과 엑소 팬들은 ‘#옾챗_강다니엘팬_사과해’ 트위터 계정을 만들어 관련자들의 사과를 촉구하고 있다. 자신의 스타를 좋아하는 것을 넘어 다른 아이돌 그룹과 비교하는 행태가 적절치 못하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