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부동산 임대료 카드로 결제한다...다방-하나카드 다방페이 내놔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부동산 임대료 카드로 결제한다...다방-하나카드 다방페이 내놔

월세 카드 납부로 금융포인트 적립, 세액 공제혜택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부동산 월세도 카드 결제가 도입된다.

부동산 O2O플랫폼 다방은 2일 하나카드와 함께 월세 자동결제 시스템인 다방페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카드 정기 결제 시스템 구축과 임대료 카드 납부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 나간다.

다방페이는 월세를 매월 카드로 정기 납부하는 시스템이다.
임차인은 금융 포인트 적립과 월세 세액 공제 증빙 서류 제공 등의 혜택을, 임대인에게는 비정기적인 수금 문제 해결, 효율적인 임대 관리, 다양한 임대료 납부 방식으로 인한 임대 경쟁력 향상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월세 카드 결제 시스템인 다방페이는 11월 중순 이후 별도의 앱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하나카드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왼쪽)과 하나카드 홍필태 본부장이 월세 자동결제 시스템인 다방페이 조인식을 체결했다. 사진=스테이션3이미지 확대보기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왼쪽)과 하나카드 홍필태 본부장이 월세 자동결제 시스템인 다방페이 조인식을 체결했다. 사진=스테이션3

스테이션3의 한유순 대표는 “다방페이는 IT기술을 부동산 업계에 접목시켜, 부동산 시장의 선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방의 모바일 플랫폼과 다양한 업계의 서비스가 결합된 새로운 시도가 계속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카드 홍필태 본부장은 “전통적인 현금시장인 임대료 시장에서 카드 결제를 통해 임차인, 임대인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첫발을 시작하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