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는 23일 프랜차이즈 IT컨설팅 업체인 스카이씨엔에스와 ‘모바일 상품권 기반 중소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T엠하우스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스카이씨엔에스의 IT인프라를 활용해 중소 프랜차이즈 토대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스카이씨엔에스의 POS 시스템 결제수단내에 KT엠하우스의 기프티쇼 교환 방식인 바코드 인증모듈을 연동한다. 이를 통해 기프티쇼는 스카이씨엔에스의 POS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는 120여개 프랜차이즈에 입점한다.
KT엠하우스는 기존 프랜차이즈가 기프티쇼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KT엠하우스가 제공하는 연동 규격에 맞춰 결제 인증을 위한 POS 시스템을 추가 개발해야 했지만, 이미 스카이씨엔에스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업체의 경우 1개월 이상 소요되던 개발 기간을 단축해 빠른 상품 입점과 판매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양사의 시너지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과 프랜차이즈 업계 모두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나아가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신규 O2O 사업 공동 기획을 장기 목표로 스카이씨엔에스와의 기술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규태 기자 allo@